울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승란)은 유아의 바른인성함양을 위해 2023학년도에 이어 2024학년도에도 ‘다도예절교실’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다도예절교실’ 체험학습은 9월 5일~13일에 걸쳐 (사)경북예다회 협조로 울진평생학습관에서 활동 중인 다도 전문강사가 유치원으로 방문하여 지역사회와 연계한 재능기부 형태로 이루어졌다.
체험학습 시 유아들이 다도체험을 통해 전통예절 경험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매회 아름다운 우리 옷 한복을 착용하고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다도 예절교육은 기본예절, 전통예절, 바른생각‧바른마음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전통 예절의 다양한 경험의 장을 제공하여 예절 생활이 가정생활까지 이어져 지속적 실천이 이루어지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도예절 첫 수업 종료 뒤 김○○ 유아가 “한복이 너무 예쁘고 한복을 입으니 기분이 좋아요.”라고 하였고, 이○○은“다도 수업을 매일매일 했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승란 울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장은 재능기부로 봉사해 주신 (사)경북예다회에 감사를 표하였고, 2023년에 이어 이루어진 다도체험학습을 통해 유아들이 다도에 관심을 보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아인성함양을 위한‘다도예절교실’이 지속되길 당부하였다.
최태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