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중학교(교장 원창국)는 지난 15일 전교생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수원 꿈 찾기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 활동은 울진중 전체 학생들이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해 체험하고 장래에 직업을 선택할 때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각 분야의 전문 강사들로 구성된 이번 체험 활동에서는 각 학급에 직업군을 달리하여 파티쉐, 푸드 스타일리스트, 바리스타, K-POP, K-POP 댄스, 플로리스트, 헤어디자이너, 이미지 메이크업, 패션디자이너, 네일아티스트, 아나운서, 파티플래너, 쇼콜라티, 요리사, 제과사, 마술사 등에 관한 여러 가지 직업을 가지고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1~6교시까지 전문 강사들은 각 반에 배치되어 학생들에게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적성을 발견하고 계발하는 과정을 거치며 청소년 시기의 긍정적 자아를 형성하며 청소년기의 올바른 진로 확립 및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2학년 정모 학생은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수업하는 체험을 하게 되어 너무 의미 있었고 특히 제과사, 파티플래너, 푸드스타일리스트, 플로리스트, 쇼콜라티에 등과 같은 직업 체험에 흥미가 있어 여러 가지 직업에 관심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원창국 교장은 “한수원 꿈 찾기 진로 체험 활동에 도움을 주신 한수원과 열의를 다해 지도해 주신 전문 강사님께 감사 인사드린다”라며, “학생들이 직업 진로 체험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관심 분야를 발견하고 자신의 꿈을 키워 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최태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