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임명순)는 지난 18일 마을과 함께하는 가을 운동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후포동부초등학교 교육 공동체인 학교, 운영위원회, 학부모회와 총동창회에 더해 지역의 어르신들과 가족, 친척들이 함께하는 운동회 겸 마을의 큰 잔치가 되었다.
학생들은 각각 후포팀과 동부팀으로 나누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소규모 학교의 특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관내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들과 내빈분들, 지역의 어르신과 학부모님들이 적극적으로 게임에 참여하며 부족한 자리를 메꿔주었다.

이번 운동회를 통해 학생들은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정신을 함양하고, 협동심을 기를 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간식을 먹으며 졸업하신 동문 선배들과 만나 후포동부 교육 가치를 공유하고 유대감을 형성하였다.
또한 지역 어르신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의 전통과 문화를 배우며 애향심을 기르는 등 전인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운동회에 참석한 4학년 김OO 학생은 “맨 처음에는 10명이 하는 작은 운동회를 생각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이 올지 몰랐다. 내년에도 후배들이 많이 들어와서 이렇게 큰 행사가 학교에서 열리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도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