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초등학교(교장 이은주)는 지난 3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교내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3월 독서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3월 독서 행사는 도서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여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3월 독서 행사에서는 도서관 내 원활한 대출·반납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나만의 대출증 꾸미기’ 행사와 학생들의 정보검색능력 향상을 위한 ‘벚꽃 희망도서 나무’행사를 진행하였다.
또한, 학생들의 관심 분야, 고민거리, 진로 등을 이야기하면 이와 관련한 도서를 사서교사가 직접 추천해 주거나 1차 수서 기간에 도서 목록에 추가하는‘사서선생님과 함께하는 독서 상담’행사도 진행하였다.
3월 독서 행사에 참여한 5학년 이○○ 학생은 “저는 벚꽃 희망도서 나무에 제가 원하는 책을 검색대에서 직접 검색해서 적었어요. 이 책을 사서선생님께서 사주신다고 하셔서 정말 기뻤어요. 사서선생님과 함께하는 독서 상담에 참여하였는데, 저의 꿈인 판사와 관련하여 진로 상담도 하고, 관련 책을 추천받을 수 있었어요. 3월 독서 행사를 통해서 저의 꿈을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도서관을 더 좋아하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후포초등학교 등대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독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률을 향상할 계획이다.
최태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