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임경숙)는 지난 2일 어린이 날 제정 101주년 기념한 학교 어린이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에어바운스를 통한 신체 놀이 활동과 ‘케이크 만들기’ 체험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에어바운스에서 전교생이 함께 뛰어놀며 그동안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잠시 숨을 고르며 케이크를 만들어 나눠먹는 등 어린이날의 주인공인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가장 즐거워 할 행사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에어바운스는 얼마 전 개관식을 가진 한솔관에서 총 3개의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1~2교시 동안 진행되었는데, 작년 까지는 마땅한 부지와 야외에서의 행사 운영 등의 어려움으로 행사 기획에 많은 제약이 있었던 것에 비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수 있어서 보다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또한 케이크 만들기에서는 지난 주 지역문화탐방에서 체험하였던 딸기 체험과 연계된 활도응로 딸기 케이크를 만들기어 보며 학생들은 학교 행사에서의 보람과 상취감 그리고 의미를 두 배로 느끼고 배우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진모 학생은 “행사 시작 전 어린이날 노래를 불렀다.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을 부르고 바로 에어바운스로 뛰어갈 때 너무 기분이 신나고 즐거웠다. 정말 오늘 하루는 주인공이 된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도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