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오는 9월부터 하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군민의 불편사항을 적극 반영하고자 연중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조사 결과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분석하여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의 불만족 또는 개선사항을 군정에 반영하는 등 울진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조사 항목은 5개 분야 13개 항목으로 담당 공무원의 친절성과 전문성, 처리 과정의 신속성과 공정성, 민원처리 환경 등에 대한 만족도로 구성되어 있다.
조사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군청 홈페이지 내 퀵메뉴 또는 참여․소통의 설문조사에 접속하여 작성하거나, 울진군청과 10개 읍․면 민원실에 비치된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한편, 상반기에 실시한 민원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94점으로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민원서비스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에는 친절성 54점, 신속성 21점, 전문성 12점, 간편성 6점, 공정성 5점 순으로 친절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조사로 민원서비스 만족도에 대해 군민 의견을 청취하겠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잘된 점은 칭찬하고 부족한 부분은 개선해 ‘군민중심의 감동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최태하 기자